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법원경매 최고위과정 - 쇼핑몰

법원경매 최고위과정

판매가격 30,000
도서저자 도기안
구매수량







본 교재는 알토란강좌 실무지식의 [최고위과정 신규강의]와 연계된 교재입니다.

강의를 결제하신 분들에 한하여 무료로 제공됩니다.


강의 수강 및 결제하신 분들 중 교재신청하시는 분들은 02.888.5704 본사로 연락주시거나

dokian@kobid.co.kr 이메일로 이름, 아이디, 배송지를 기재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서소개

경매이론/실무의 최종 완결판!! 이며 도기안협회장에게 직접 경매실무비법을 전수받는다!권리분석은 아무리 잘해도 경매실전투자능력은 늘지 않습니다. 경매실전기법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터득해야만, 늙어서도 미신에 빠지지 않고 합리적인 투자를 통해서 부자가 될 수 있다. 본 교재는 최고위과정 기본서입니다.



|저자소개

도기안은 건국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고, IMF 당시부터 실제 1600만원을 가지고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당시에는 단지 개인투자에 불과했으나, 경매의 매력에 빠지게 된 후 투자전문회사인 ()행복추구권과 ()조은투자를 창업하여 지속적인 경매투자를 통해서 고도의 전문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이렇게 확보된 전문성을 기반으로 대한공경매사협회를 창립하여 경매 쌩 초보자들도 경매고수의 길로 안내하기 위해서 다양하고 실무적인 프로그램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행복추구권에서는 현재까지 약 1000여건에 달하는 경매컨설팅 경험을 통해서 성공하기 위해서 가져야 할 부자마인드 개념을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주먹구구식 경매컨설팅을 지양하고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경매컨설팅에 대한 모델을 완성하였습니다. ()조은투자는 자산증식을 하기 위해서 설립한 자산운용회사로 적은 투자금으로 몇 배 이상을 버는 기적 같은 경매성공사례를 다수 확보하고 있다. , VIP 수익형 펀드와 Family 배당형 펀드를 개발하여 운용 중입니다.

대한공경매사협회에서는 경매로 부자가 되는 것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교육과정을 수준별, 단계별로 구분하여 누구라도 정해진 교과를 마치고 열심히 배우기만 하면 고수의 길에 들어설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교재를 저술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다음카페(cafe.daum.net/kobida)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러 교육프로그램 중 특별한 것은 회원들에게 경매기초지식과 올바른 지식을 전파하기 위해서 2주 동안 12시간을 최저비용으로 교육하는 기초반입니다. 대외활동으로는 건국대학교 로스쿨과 실무연수협약을 체결하여 예비 법조인들에게 경매실무를 연수하기로 하였고, 경매정보제공업체인 스피드옥션의 전문상담위원 겸 칼럼리스트입니다. 비즈니스매거진의 편집자문위원 겸 칼럼리스트로 활동한 바 있고, 관악 HCN에 출연하여 협회를 경매에 대한 의문점을 해소하기도 하였고, 한국전력공사와 군부대, 대학 등에서 경매특강을 실시하였습니다다. 또 다양한 경제전문잡지에 칼럼을 기재하기도 하였습니다. 큰 배가 많은 사람을 실어 나를 수 있듯이 현재 보다 훨씬 더 큰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 다양한 투자모델과 다양한 형태의 투자회사를 추가로 설립하려고 부단히 노력중이며 까발려주마!! 시리즈 2부와 3부의 저술에도 매진하여 경매로 성공하여 부자로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 길을 열어주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차내용

머리말 / v

법원경매 최고위과정 START!! OT/서론 / vi


PART 1 핵심경매실무 / 1

[1] 법원경매실무입문 3

[2] 우량물건검색훈련 5

[3] 시세조사훈련 15

[4] 시세분석훈련 37

[5] 현장조사훈련 38

[6] 수익률 분석표 작성훈련 48

[7] 즐거운 명도훈련 59

[8] 최종테스트 69


PART 2 핵심권리분석 / 75

[1] 경매관련 법률 및 용어 해설 77

[2] 물권과 채권 79[3] 등기부분석 81

[4] 주택임대차보호법 83

[5] 주임법마지막 91

[6] 특수권리분석 1 97

[7] 특수권리분석 2 102

[8] 배당순서 108

[9] 배당연습 112


   / 115

[1우량매물선정편 117

[2] 임장활동편 131

[3] 종합분석편 143

[4] 입찰당일편 157

[5] 낙찰 후 일정편 163

[6] 즐거운 명도편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