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한공경매사협회 협회장 도기안입니다.
대한공경매사협회는 2006년에 설립된 이후 잠시도 쉬지 않고 오직 성장에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협회가 성장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크게 2가지로 들자면, 오랜 경험 끝에 터득한 부자마인드와 선인선과의 원리에 충실했기 때문입니다. 법원경매가 '부동산 도매시장'이기 때문에 부동산을 정가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우리가 공부하고 정복해야 할 이유는 충분합니다. 법원경매는 이미 수십 년 전부터 존재해 온 매우 탁월한 재테크이지만, 그것을 정복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매뉴얼은 없습니다.
그동안, 법원경매는 주먹구구식으로 '아는 사람들끼리만 하는 투자'였습니다. 이런 현실을 극복하고자, 협회는 누구나 일정 코스의 학습을 하기만 하면 경매고수가 될 수밖에 없는 완벽한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서 심혈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렇게 해서 탄생된 프로그램이 바로, 스파레쥬입니다. 더구나, 2019년 1월에 구글화상교육시스템을 도입하여 수도권과 지방, 국내와 해외에서도 동시 수강이 가능해졌고, 교육생들이 초저녁부터 새벽까지 화상토론을 하면서, 경매 공부로 꽃을 피우고 끈끈한 인맥을 형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스파레쥬 졸업 전에 거의 100%에 가까운 사람들이 낙찰받고 돈을 벌어 가고 있습니다.
최근, 협회는 원격화상 평생교육원으로 변모했습니다. 또, 하나카드와 제휴하여 '협회신용카드'도 발행하고 있습니다. 디지털대학교를 비롯한 각종 대학과 MOU를 체결하는 등 대외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법인종부세 6% 단일과세라는 불합리한 조치에 대해 회원들의 이익을 보호하고자 헌법소원을 내기도 했습니다. 협회는 경매정보를 다루는 기안옥션과 경매 매거진 월간경매, 경매컨설팅 회사인 기안컨설팅 부동산중개법인을 거느리고 법원경매분야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